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타이틀

[뉴스] [도입사례_대웅제약] 글로벌 협업을 위한 스마트러너를 추천합니다.
날짜2021-03-16 조회수460

일하는 방식의 변화, 글로벌 협업을 위한 스마트러너를 추천합니다.


대웅제약이 스마트러너를 사용하는 방법!

1) 네이버웍스와 연동되는 '스마트러너' 그룹웨어로 PC, 모바일로 언제 어디에서든지 결재문서 처리

2) 그룹을 생성하여 협업 기능을 활용 (공용 메일, 메시지, 드라이브, 노트 등) 

3) 글로벌 업무 시 메신저 자동 통역과, 화면 공유로 업무 커뮤니케이션



 

"대웅제약은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서, 임직원들을 위한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해왔습니다."

IDS&TRUST 대표(대웅그룹 CIO) 박영호님: 

'대웅제약은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서 국내 및 해외에 많은 지사를 운영하며, 임직원들의 업무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해왔습니다. 직원들에게 스마트 오피스, 포커스룸, 쉐어드룸 등의 스마트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베어코웍을 통해 다양한 문화활동을 위한 공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언제 어디서든 업무가 가능하도록, 클라우드 기반의 네이버웍스를 전 그룹사에 도입하였습니다. 특히, 저희는 전자결재, 포탈, 팀플레이스, 자원예약 등이 포함된 '스마트러너'를 네이버웍스와 연동하여 업무 능률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도심에 위치한 본사에는 스마트 오피스 공간을(왼쪽) 구축하고, 한강의 베어코웍에서는 문화공간(오른쪽)을 임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웍스와 연동된 스마트러너로 전자결재를 5분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생산관리팀 강호영님: 
생산센터에서의 생산 의뢰, 샘플 신청 등 많은 업무를 전자결재를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문서를 인쇄하고, 결재권자와 약속을 잡고 승인을 받는데까지, 평균 1시간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지금은 스마트러너를 통하여 전자결재 알림 및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5분이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네이버웍스와 연동된 스마트러너로 PC, 모바일 어디서든 결재를 상신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룹기능으로 공용 메일 주소를 추가 비용 없이 만들 수 있어요."

인사행정파트 정세은님: 
인사팀이 가장 좋아하는 기능은 바로 '그룹' 기능입니다. TF 조직 등 팀 단위 프로젝트를 진행할 떄 '그룹'을 생성하면 프로젝트 협업이 빠르게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고, 조직 관리도 매우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그룹의 공용메일 주소는 비용이 들지 않아서, 업무에 필요한 기업 메일 주소를 부담없이 만들고 있습니다.

 

그룹 기능을 이용하면 협업을 위한 그룹 대화방이 생성되고, 공용메일주소 또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통번역 기능으로 외국인 대응 시간이 4시간에서 '10분'으로 절감되었어요."

CS파트 김지숙님: 
저희는 외국인 직원들의 IT문의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메신저 통역 기능으로 즉시 답변하고 있고, 필요한 경우 화상회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한국어가 가능한 현지직원들과 미팅을 잡아야해서 평균적으로 3~4시간 정도의 대응 시간이 필요했는데요, 지금은 네이버웍스로 10분안에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APAGO 기반의 자동 통역 기능을 메신저에서 활용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화면 공유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국내 사용자들의 친숙한 사용성과,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DS&TRUST 대표(대웅그룹 CIO) 박영호님: 
코로나 19로 인하여 많은 기업들이 협업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이 10년간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웍스와 스마트러너는 국내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환경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솔루션 품질과 안정성 및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국내 기업의 필수 협업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